기술정보

[스크랩] Re:보충설명 (* 섹션 9 ) 에너지 절약/절제. (* 14 편. )6th Edition : Online Learning Class and Practice.

heatingkim 2018. 12. 29. 01:03

p.252.

b) 제한된 예외조항:

계속하여 번역을 시간나는데로 이어가 버려합니다.

" Be the Best, Being the BEST ! ", 저희집 아이들에게 하는 말입니다.

* 최선을 다하고 최고가 되도록 끊임없이 앞서가려고 노력 하여야 한다는 이야기이지요.

* 뒤에 쳐져서 오면서 앞서 가는이의 발목을 잡지 말고 빠른 걸음으로 따라와야 합니다.

* 그사이 앞서가는 새로운 문화는 5G. 문화로 수백배 빠르게 변화하여 가고 있답니다.

1) 특별히 많이 다루는 것이 많이 사용하고 환경에 민감한 부분인 작은공조기//가정용 냉장고 및 창문형 에어컨//심하게 다루면 벽걸이 에어컨도 속하게 되겟지요.

(* 아직도 해외에서는 냉매취급자격증 없이, 그리고 냉매회수기 사용하지 않고, 아무제재 받지 아니하고, 이삿짐 센터애서 쇠톱으로 냉매배관을 마구 난도질해도 소비자나 관계 당국에는 해당 되는 법규나 환경 피해사항에 대하여 깜깜이 무법 세상이겟지요. * 서울시 시방서 참조 . )

미주에서는 1993년 11월15일을 기준으로

작은공조기 (* Small Appliance )관리/수리하려 할때

* 콤푸가동의 경우 냉매를 90%이상 회수하며 4" 진공을 유지 하여야 하고,

* 콤푸 가동 불가능시에는 80% 이상의 냉매회수와 4" 진공유지를 요구하며,

* 그이전의 경우에도 80% 이상의 냉매회수와 4"진공을 유지 하여야 한다라고 요구하며, 냉매회수기 사용에도 같은 기준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2) 여기서 이야기 하는 작은공조기 (* Small Appliance )란 제조 공정에서 밀폐 콤푸 설치에 냉매 충전량이 5 파운드미만의 공조기를 이야기 하며, 가정용냉장고, 창문에어컨, 카운터용 제빙기, 음료수자판기등를 이야기 합니다.

3) 냉매 충전량 200파운드가 넘는 대형 공조기의 냉매 회수량은 새로히 변경되여 99%/99.9%를 요구 하기도 합니다.

(* 냉매회수 손실량 허용 1.5 % )


c) 미주 EPA에서 진공 범위 제한 허용량.

1) 누설수리 중 대형 수리를 콤푸교체, 콘덴서, 기화기, 열교환기 교체 수리를 이야기하며 냉매 회수를 필수로 합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규모 수리 (! Major repair. )

2) 냉매회수가 필요하지 않고 간단하게 스윗치 교체하는 경우 미환경청의 진공 수준을 따르지 않아도 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소규모 수리 (* Minor repair. )

3) 냉매 누설 규모가 커서 요구하는 진공이 불가능 하거나 오히려 이물질이 침투할 경우에 대비하여 대기압인. " 0 " psi까지만 진공하기로 합니다.

e) 그러나 그것이 고압/고고압인경우 //타입 II인경우에는 누설의 경우 " 0 "psi를 넘을수가 없고,

▪ 저압공조기의 경우에는 반대로 압력을 " 0 "psi로 올려야 하기에 주변온도 가열 및 펌프가동등의 조치를 하여야 할경우도 있읍니다.

f) 되풀이 되는 이야기로 냉매회수 및 재활용 하려 할때 같은 소유주의 경우 같은장소 및 같운 공조기에 재사용 할수 있으나,

▪ 소유주가 바뀔 경우에는AHRI- 700-2017변경조항에 따른 냉매회수/재생/reclaim조항에 따라야 합니다. (* 허가없이 제3자에게 판매할수없다 라고 해석 하셔야 합니다. )

g) 냉매 회수 방법에는 크게 나누어 2가지로 분류하며,

1) System Dependent Equipment/Passive Recovery //간접적인 방법.

▪ 냉매회수기를 사용하지 않고 자체수리/관리 하려고 하는 경우 * 반듯이 진공 처리된 회수탱크 //non-pressurized containers 를 사용 하여야 하며 요구하는 진공에 도달하기 위한 2개이상의 회수탱크 사용을 요구하며,

▪ 작은 공조기의 콤푸가 돌지 않을경우 AHRI- 740-2016조항에 따라서 내용물 15파운드/펌프다운 허용량을 넘지 않아야 하며,

▪ 미환경청 요구사항으로는 냉매취급자격증 소지자는 적어도 한개이상의 냉매회수기 소유로 ,

○ 공조기 폐기할때

● 작은공조기를 제외한,

● 콤푸가 가동하지 않더러도 규정된 냉매회수를 요구하며,

(* 개정판 5편을 참고하여 재석을 하게되면, 냉매회수 방법중 펌프다운 할수 있는 용량을 15파운드로 제한 하지만 대형 터보의 경우 자동펌프다운은 냉매회수의 방법으로 보지 않기에 관계치 아니하며, 작은공기에는 서비스밸브가 없기에 사항이 없기도 하며 Passive Recovery/SYSTEM Dependant Recovery의 경우 반듯이 non-pressurized containers /진공처리된 인증된 회수탱크에 요구하는 진공 (* 4.0" vaccum )을 요구하며 2개이상의 탱크사용도 가능 하다라고 조례 규정으로 시행 하고 있읍니다. )

아세요 ?

국내법이 없다라고 오늘도 회수기 사용없이 냉매배출울 대기에 날리시나요 ? 이번겨울도 유난히 이상기후를 보이고 미세먼지/smog 가 심해집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없는 환경보호 각성에 서울의 길거리는 오염에 물들어 가고 있는것 아세요 .

h) 진공펌프 사용 필수.

* 얼마전 해외 협회 고수님 자랑거리로 사용하는 공구들이 무거워 아예 작업차량에도 필요공구 실지도 않는다 이야기하며, 진공펌프 사용도 시간이 걸려 귀찮아서 슬그머니 냉매 퍼징 (?)으로 대신하여 벽걸이용 설치시에 시간 절약 하신다 글올리십니다. 오히려 모범을 보이시는것이 아니라 열악한 작업환경을 조장하는 것을 자랑 하려 하십니다.

* 미주환경청에서는 최근 새로운 법개정으로 수리 작업방법의 순서와 과정을 재정리하여 조례규정으로 단속하려 하며 지방정부 환경당국/면허/자격증 담당부서 포함하여 더욱 환경보호 차원에서 간섭 하려 합니다.

* 단속규정 위반시에 연방법을 적용하여 신고한자에게 $ 10,000,00까지 보상하며, 적발시에는 벌금 조항 인상으로 건수당 $ 25,000.00에서 최소 5년징역을 부과할수도 있다하며 단속 하기도 합니다.

1) 진공펌프 사용은 공조기내의 이물질 제어 및 불응축성물질 재거등의 목적으로 쓰이며,

2) 주로 진공제거량을 CFM으로 계산하여 수분제거를 할때 사용시간에 따른 측정에 쓰이기도하나

▪ 진공펌프 사이즈가 너무 크거나 빠른 속도의 경우 내부의 수분이 얼경우가 있기에 유의 하여야 하며

▪ 진공상태에서 콤푸가동시 잘못 오버힛의 경우는 냉매순환에 의해 냉각 되어야 하기에 금지 사항이기도 합니다.


IV ) 공조기 설치.

새로히 조례규정 개정 실시 하면서 중요시 하는 공조인들의 설치규정 사례를 단속하려 합니다..

(* 제대로 배관설치 및 냉매사용으로 환경보호에 목적이 있읍니다. )

▪ 모든작업 공정에 대한 세밀함.

○ 높은 수준의 디자인과 장인정신의 기술.

○ 필요장소의 고정장치 및 부속품 사용.

(* 이번 강원도 개스 사고의 주요 원인 : 연도/연통사용시 내부연도에 거칠음이 없어여함/Non-invasive materials/주름진 엷은 알루미늄 배관 사용 불법/직선각도 사용 필수// 외부 돌출부분 및 벽통과시에 이중연도배관 사용 및 출입구에서 1.0 미터이상 분리설치 및 연도/연통 /보알러 연결시에 3개이상의 스크류 사용 및 불가연성 실리콘/1500도화씨 검증 통과 물질사용등등 ^^^^ , 아마도 보조기사의 인스펙션에 의하면 99.9 % 불합격//국제품질검사 합격증 표시 필수등등. ^^^^ )

○ 설치시에 최고의 기술력 적용 및 서비스 정신 발휘.

(* 어느 해외 고수님 넋두리로 주위환경이 열악하여 빠른 시간이 많은 설치가 되어야 수입이 돤다 하십니다. 이번 협회 방문시에 외부설치 상황을 엿볼수 있을때 깜놀 상황이었지요. 8개중 하나도 통과하지 못할 설치요건이었읍니다. 성의가 없이 설치된 것이 오래갈런지 ????? )

(* 또한가지 여담으로 협회주최 냉매취급자격증 시험자 명단에 빠진것을 보니 어느 협회 고수님들 환경보호 정착에는 관심이 없어 보이는듯 !!!!! )


V. ) 용접. (* 산소용접 및 저온용접/soldering/Brazing. )

a) 국제공조 일반사항 배관조례의. 냉매배관에는 산소용접을 요구하며 필요부분의 flux 사용과 용접봉의 품질에 규정을 두려합니다.

(* 목적은 냉매누설을 설치시부터 방지. )

b) 배관작업시의 사전점검

▪ 배관 설계,

▪ 정획한 길이 측정,

▪ 정확바른 배관 절단,

▪ 이물질제거 (* 오일. )

▪ 용접하기전 제대로 맞는지 사전점검,

▪ 필요한 flux/붕산수 (?)사용. (* 지방정부 현장검증 필수사항. )

▪ 배관종류와 사용용도에 따른 용접봉 사용.

▪ 용접시 필요 열용량 사용. (* 검증시의 배관 색갈로 구분. )

▪ 용접시 과열로 인한 화재 방지. (* 용접 과열방지 담요 사용 등/휴대용 소화기 준비등.

▪ 다시 사용주의 사항으로 재료사용 엄선. (* 최량의 우량 재료/Listed and labeled /국제공조조례/배관 참조. )


VI. ) 질소개스 사용.

a) 질소는 새것일 경우 2,500 파운드 고압이기에 감압밸브 사용 필수하여

▪ 감압밸브 사용하여 150 파운드를 넘지 않도록 하며

▪ 누설검사시에 허용압력이 125 파운드,

▪ 누설검사 장소선택에 ,

▪ 주로

○ 비닛물 사용.

○ 전자개스혼용 사용.

○ 기타 여러 종류중

● Halide Torch Detecter.

(* 주로 냉매가 불꽃에 닿으면 초록색갈에 냄새를 피우기에 프로판개스를 사용하는 경우. )

▪ Standing Pressure (* 압력 검증. )

주로 질소개스 주입하여 검증.

(* 저압시스템의 경우 15파운드를 넘을수 없음. )

▪ 전자식 누설검증.

(* 주로 R-22 시스템에 사용후 질소개스 외기배출 허용. )


*** 주의사항.


c) Never use compressed air:

▪ 압축공기에는 수분포함 및 콤푸크랭크의 오일이 섞여있어 용접기 고열에 폭발위험.

▪ 공기자체가 불응축성 물질이기에,



▪ Standing Vaccum method (* 진공상태 검증 )

(* 수냉식에서는 사용할수 없음. )


*** 번역하여 올려드리는중 오타발생및 오역이 교정되지 않을 경우도 있기에 재검토중 계속 교정중에 있으며 hacking 으로 중간에 맥이 끊기이기도 하나 계속 번역물 올려드리기에 양해하시고 모든 예를 들어 설명할때 모든것이 국제규정조례와 미환경청 SNAP 규정을 기초로 하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afe.daum.net /hvac.cafe.daum.net /proctor/ask 608reports@epa.gov.

" Be the Best, Being the BEST. "

*** All Copyright Protected and Reserved.

출처 : 워싱톤 한인 냉동기술인 협회
글쓴이 : 메릴랜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