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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주 모던 냉동 교과서 개정판 20편: 쳅터 15편 번역분: Online Learning Class & Practice.

heatingkim 2020. 3. 3. 13:59

미주 모던 냉동 교과서 개정판 20편: 쳅터 15편 번역분: online Learning Class & Practice.

      

■ 벌써 공조부분 공부하면서 지식나눔을 시작한지 28년이란 시간이 지나며 새로히 개정된 교과서 사용이 6번째 바뀌여 집니다.

■ 공식적으로는 매3년마다 개정되여 새로운 부분이 옮겨지고 재훈련이 시행되어야 하지만 쉽지가 않지요.

■ 그러나 공조부분의 새로운 기술은 쫒아 갈수 없을 정도의 속도로 변화하며 환경부분을 개선하려 하며 사람의 손이 닿지 않으려 많은 기술적인 방법에서 인조기능 접속으로 제어 부분에서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기도 합니다.

■ 그에 따라 공조부분 일급면허 소지 기술인들의 새로운 기술 훈련및 교육이 절실하기도 합니다.

■ 특히 공조 기계설비의 대분이 전기와 밀접하며 모타와 중요관계에 있기에 많은 이해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 쳅터 15장. : 전기 모터.: Electrical Motor.


15.1 : 전기 모터 기초.

15.1.1: 모터의 구조. : Motors Structure.


15.1. 2: 모타 가동 기초: Motor Operation Basics.

(* 전기로 가동하는 모터의 기본구조는 위의사진과 같은 구조를 갖게 되며 마그네틱 힘 (* 자석의 힘)에 의하여 움직이게 됩니다. )

1. Stator : (* 고정자. )고정된 상태의 자석의 힘을 빌려서 자장의 힘으로 동력을 얻으려 하는 부분.

2. Field winding : (* 필드 권선. ) 가느다란 수많은 전선이 필요숫자로 감겨서 전원이 투입되면 자장을 발생하는곳.

3. Rotor: (* 축차.:회전자. ) 전원이 고정자 (* stator. )에 전달되여 필드권선 (* field winding. )'에 자석의 힘이 전달되여 회전하려 하는 축을 이야기 하며, 전달되는 전극에 따라 회전방향이 변경되기도 하며, 아마츄어 (* Amateur )라 부르기도 합니다.


15.1.3 : Counter Electromotive Force.

모타가 전원투입으로 회전하려 할때의 저항하려는 힘을 이야기하며 가하여지는 전류를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15.1.4: Motor Speed.

Ns. = 120. × ( f ÷ P. )

Ns. = synchronous speed. = revolution per minutes. = RPM.

f. = frequency. (* Hz. )

P. = number of poles.


● Rated Full Load Speed.

15.1.5: Motor Efficiency .

모타의 효율은 모타의 shaft//가동축에서 생성되는 에너지를 전력입력에 나누어 계산하려 하는것을 이야기 합니다.

15.2: AC Induction Motors ,

Induction motor is operated by using the magnetic field generated in the stator to induce current in the rotor.

(* 자석의 힘에 의하여 고정축에 전달되여 모타가 가동되는 모타. )

15.2.1: Single phase Motor: 단상 모터.


● Starting and Run winding :

(* 많은 단상모타는 두가지 모양의 전선이 감겨져 시작과 가동으로 나뉘여 지가도 합니다. )

● Motor Capacitor :

보조기사의 문젯점 제기 현상으로 해외 여러분들의 이해를 구하는 부분으로 단상의 모터가 시작하려할때 필요한 전류를 임시로 저장하는 부분으로 주로 직렬형태로 연결사용 하기에 임시축전지로 사용하가도 합니다.

● Starting Capacitor Duty : 기동 축전기.

짧은 시간에 모타를 가동하려할때 도움을 주려하며 전류가 남아 있지 않아야 합니다.

● Split Phase Motors:

● Unloaders: p.333.

(* 공조기계설비의 가동 시작시에 많은 에너지 소모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콤푸가동, 량조절에 사용하는 방법. )


● PSC motor: Permanent Split Capacitor motor.

(* 공조 기계설비 분에 많이 사용하며 capacitor//임시축전기를 가동 (* run winding. )과 직렬로 연결사용하며 가동하는 동안 같이 사용하여야 합니다. )


15.2.2 : Three Phase Motors.

● Three Phase motor:

(* 세가지 축 가동 전류를 통하여 세가지 단상의 모터가 같은 시간에 가동하려는 효과를 갖게 단상의 모터에 비하여 힘이 셀뿐아니라 적은 전력소의 효과를 얻게 됩니다. )

● Dual voltage motor:

삼상의 모타는 두가지 서로 다른 전압/전류를 사용하여 쉽게 속도 조절도 가능합니다.

사용가능한 서로 다른 전압에는 240볼트및 460볼트를 예로 들수 있읍니다.

● 15.2.3: Variable Frequency Drives. (* VFD. ): 변형 사이클 사용 모타.


최근 많이 사용하는 사이클의 숫자 변형을 사용하여 모타의 속도를 rectifier를 사용하여 병렬전원을 직렬전원으로 전환하여 속도조절을 하기도 합니다.

● 15.3: Electronically Commuated Motors. (* ECM'S. )

에너지 절감 차원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브러쉬없이 직류전기로 전환하여 디지털 신호로 가동하는 모타.



● 15.4: Standard Motor Data :

미환경청 SNAP 프로그램에서도 요구하며 제품회사에서도 정하여 모타의 명판. (* Name plate. )에 표시하여야 하는 사항.

1. Rated Voltage.

(* 정하여진 전압. )

2. Manufacturers Name.

(* 제품회사 이름. )

3. Rated Volt.

(* 정하여진 전압. )

4. Full Load amperage.

(* 100% 가동 전류 값어치. )

5. Frequency.

(* 가동 사이클 숫자. )

6. Phase.

(* 공급전압 단상 혹은 삼상여부. )

7. Rated full load speed.

(* 정하여진 스피드. )

8. Rated horse power (* hp. )

(* 정하여진 마력. )

9. Insulation class.

(* 절연체 사용여부. )

10. Rated ambient temperature.

(* 허용 주변 온도. )

11. Time rating.

(* 가동시간 여부. )

12. Locked rotor code letter: Locked rotor amperage. (* LRA. )

(* 가동시작시의 전류량 허용여부. )

13. NEMA (* National Electric Manufacturer's Association ) design letter.

(* 국제제조회사 허가 여부. )

14. Inherent motor protection (* thermally protected, impedance protection. )

(* 가동시 생산되는 열에 대한 보호 여부. )

15. Condensation prevention heater specifications.

(* 가동시 생성가능한 수분 제거 히타 설치 여부. )

16. Service factor. (* SF ): Overload capacity.

(* 가동 효율 여부. )

17. Frame size.

(* 구체적인 체적 사이즈 표준 여부. )

18. Full load efficiency.

(* 100%가동시 효율. )

19. Guaranteed minimum efficiency.

(* 최저효율 보증 여부. )

20. Power factor (* PF. )

(* 소모전력 효율. )

p. 343.


● 15.5: Motor Applications in HVACR Systems.

(* 에어컨 사용 모타의 종류. )

1. Capacitor -start induction run. (* AC. )

2. Capacitor-start capacitor-run. (* AC. )

3. Permanent Split Capacitor. (* AC. )

4. Three Phase (* AC. )

5. Split phase (* AC. )

6. Shaded pole. (* AC )

7. Permanent Split Capacitor (* AC )

8. Electronically Commuated Motors. (* DC. )



● 15.5.1: Compressor Motors.

(* 냉매사용 압축기/콤푸 모타의 종류. )

1. Open-drive compressor motors.

(* 반밀폐 압축기. )

주로 가동축전기 사용 단상 모터, 혹은 삼상. (* three Phase motor. )모터 사용 압축기..

2. Hermetic compressor motors.

(* 밀폐 압축기. )

압축기에 필요부분이 한곳에 설치되여 밀폐된 경우로 가동시의 열을 식혀주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

3. Semi hermetic compressor motors.

(* 부분밀폐 압축기. )

많은 상업용 냉동기에 사용하는 부분밀폐 압축기는 필요시 부분 해체하여 수리, 교체가 가능한 경우.


● 15.5,2: Fan motors :

1. Outdoor (* Condenser. ) fan.

(* 실외기 펜 모타. )

2. Indoor (* evaporator. )fan.

(* 실내기 펜 모타. )

■ 윗그림에서 볼수 있듯이,.

Run Winding, Start Winding, Common Winding. (* 가동, 기동, 접점. )으로 나뉘며, 구별하는 방법은 ?

1. 멀티미터를 저항 (* ohm. )에 셋업한후, 두개의 터미널의 저항을 측정한후 , 식별을 위한 표시후에, 값어치를 노트 합니다. (* ____. ohm. )

2. 첫번째 터미널과 세번째 터미널의 저항 값어치. (* _____ohm. )를 별도 노트 표시.

3. 두번째 터미널과 세번째 터미널의 저항 값어치. (* ____ohm. ) 노트 표시.

4. 두개의 터미널 값어치가 제일 높은 곳이 기동//start, 가동. //run 터미널의 합계이기에 나머지 터미널이 common//접점터미널이 정하여 지고,

5. 제일 많은 저항값어치를 보여주는 접점부분이 start (* 기동. ), 남은 접점부분이 run. (* 가동. )이라 할수 있으며,

6. 모타의 가동시작시의 전류흐름이 많아야 하기에 전선의 굵기가 가늘며,

7. 모타의 가동시작후 계속하여 가동하려할때는 좀더 굵은 전선을 사용하기에 적은 저항을 검증할수 있기에,

8. 멀티미터 사용하여 각종 터미털 구분을 연습을 통하여 구분할수 있어야 합니다.p.345.


■■■ Review Questions:


1. The two main parts of a motor are the ___________.

(* 모타 구성분중 중요 두가지는. ? )

a. stator and field poles.

b. field poles and field windings.

c. end bells and rotor.

d. rotor and stator.



2. Instead of coils of wire, a squirrel cage rotor has ________mounted on an iron core.

쳇바퀴 모양의 회전축 (* rotor. )은 철제심지 (* iron core. ). _______에 설치.p.326.//15,1.1.

a. field pole.

b. metal bars.

c. field windings.

d. bearings.


3. Which of the following best explains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rotor and stator in an AC induction motor ?

(* Induction motor의 rotor (* 회전축. )와 stator. (* 고정축 )를 가장 잘 설명한다면. ? )p.326.

a. Alternating Current flowing through the rotor causes the stator's polarity to change,

b. The voltage apply to the rotor generates counter Electromotive force in the stator.

c. The magnetic field generated by the stator induces current in the rotor, which causes the rotor to generate it's own magnetic field.

d. The stator is horseshoe magnet, and the rotor is a bar ma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