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조기 컨베어 저속 샤프트축지지역활로 많이 사용되는 UC베아링 유니트베아링 조립방법입니다
유니트베아링 (UC베아링)은 대부분 UCP UCF등의 베아링 하우징과결합이 됩니다
결합방법을 정확히 숙지하면 교체시 제료비는 반으로 줄어듭니다
실무집2를 집필하면서 아쉬운부분이 있어
유니트베아링 조립방법을 보강했습니다
UC베아링 외륜에 뚤려있는 구멍
베아링 하우징과 제대로 조립되면 베아링 하우징 구리스닛블 하단에 위치합니다
유니트베아링인 UC베아링과 조립될 UCF하우징
뒷면을 보면 이렇게 두군데 움푹파인형상이 있습니다
UC베아링과 베아링하우징을 일자로 넣었을때 미세하게 넓은쪽에 베아링외륜에 튀어나온곳을 맞춰조립을 준비합니다
조립방법은 여러가지 있으나 바이스를 이용해서 하우징을 고정했습니다
파이프등을 이용 UC베아링내륜을 지긋이 눌렀을때 조립이 되어야 하며 과도한 힘으로도 조립이 안된다면 위에서 설명했던 베아링 외륜에 톡튀어나온방향이 틀러졌기때문에 다시한번 정확히 방향을 맞춰야합니다
또한 샤프트와체결되는 육각무드볼트부분이 당연히 하우징 밖갖쪽에 존재합니다
부드럽게 조립된상태
이렇게 베아링외륜에 쇠구슬처럼 튀어나오게 한 이유는
베아링외륜이 베아링하우징내륜에걸려 더이상 헛돌지 않기위함입니다
수리를 하다보면 구리스 닛불에 도색 마모등으로 인하여 구리스가 잘들어가지 않는경우가 많습니다
전 송곳등으로 살며시 눌러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구리스닛불은 쇠구슬에 스프링으로 되어있어 살짝눌러보면 쿠션이 있습니다
구리스닛불에 구리스주입기로 구리스를 주입했을경우 이렇게 베아링씰 안쪽으로 구리스가 나와야 정상적으로 구이스가 주입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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