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소리

[스크랩] 서비스 문젯점 (44): 인버터의 문젯점.online learning class 2014.

heatingkim 2014. 12. 9. 03:01

* 아직도 물건너 먼 고국에서 쓰이는 용어해석에 애를 먹던중 우연히 어느 고수님의 인버터 유닛으로 새로 설치하신후에 시동을 하시던중 생기는 문젯점을 읽어 본후에야 겨우 이해가 되기에 잠간 살펴 볼까한다.
* 우선 힛펌프의 원리에 대한 냉매흐름에 대한 이해 그리고 주변온도와의 관계를 자세히 이해하여야 할것이라 사료되고 인버터의 원리 특히 유선으로 제어할 경우의 통신부재 혹은 전파방해 문제 ( 쉴드유선 설치/ Teflon Coated Aluminum Wrapped Wire ) 해결문제와 계절에 따른 실내/외기의 펜속도 조절 및 콤푸의 냉매회전 속도 문제가 인버터로 해결 되고 있는지 혹은 아닌 경우 특히 콤푸의 재질문제 ( 많은 경우 인버터 겸용/아닌 경우도 있음 )로 인한 예열 ( Supplemental Heat/ Auxillary Heat/Emergency Heat/ 다 같은 히타로 쓰임새에 따라 이름이 달라짐 )운용문제가 제기되기에 좀더 이해가 필요되지 않나 사료된다.
* 지역에 따른 효용성 및 기후에 따른 적용성을 극복하기 위하여 인버터 기술을 적용하기 시작한지가 최근이기에 많은 고충이 (?) 따르지 아니할까한다.
* 특히 새로운 모델을 설치시에는 제품공장의 훈련이 필요하고 이해력이 요구되는데 아직도 갑과 을의 관계로 물건너 서울에서는 소비자의 손해가 막심한것 같아 안타까울 뿐이다.
* 새로운 기계 설치시에 새로운 지식 습득이 우선되는 기술인 사회가 되엿음 하여 몇글자 쓰며 이어서 덧붙일 예정이다. ( 보조기사 올림 )









출처 : 워싱톤 한인 냉동기술인 협회
글쓴이 : 메릴랜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