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우리 신고수님의 호기심에 그리고 재밋게 올리신 글에 찬사를 보냅니다.
* 얼듯 보기에 부품이 유럽제품인거 같고 solenoid valve 와 regulator ( 전자변과 정압변이 직렬로 연결 )사이에 개스압력편차 스위치가 설치되여 보일러 시동시에 시간차로 신호를 보내여 발화시키는 아주 오래된 안전장치로 추운 겨울에는 개스의 점도/기화차이로 이른 아침엔 잘 점화되지 않는 현상을 이야기하시는것 같읍니다.(*저압 :5psi. 고압:15psi )
* 일전 어느 고수님 댓글에 보일러실 온도 유지에 대해 글 올렷듯이 너무 실내온도가 낮은 경우 (* 밤에 보일러 끄신다구요 ) 개스의 점도가 저하되여 편차스위치를 만족시키지 못할 경우를 이야기 하신것 같읍니다.
* 미주에선 난방의 경우 최소한 실내온도 (20도섭씨/68도화씨 )를 유지하여야 한다라고 조례로 정하여져 있기에 저녁/밤중에 보일러가동중지 (?)는 생각지도 못하고 오히려 반대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질문: 개스공급원활 문제확인차 안전변(정압변)설치 재확인 스위치.(게이지 검증 필시)
*(4) 메인압 3 kg/cm2 에서 .3 kg/cm2라 하셧으니 게이지 걸고 압력 검증이 필수되여야 하겟지요 (1/10).
* 중요한것은 편차스위치 ( 디텍터 )의 수명이 오래되여 순간반응 능력저하 라고 *보조기사는 판단되기에 부품교체/압력게이지 설치를 예산책정하여 상부에 상신할 것을 의견으로 올려봅니다.
* 밤중에 보일러 가동중지는 유럽에서 제가 배낭여행시에 경험하엿고 호텔 보일러기사와 대화를 나눈 경험도 있지요. (* 불란서 파리에서요 !* 그리고 대치동 호텔에서도 3월달에 보일러 가동중지로 밤중에 고생 (?)기사님의 답변이 당연지사라 한것으로 기억 !* 추운겨울 따끈해야 하는것 아닌지요 ?)
* 외국에선 압력편차로 생기는 현상을 Leak라 표현하기에 개스가 새는것을 표현한것이 아니라고 하여도 크게 틀릴건 없다라고 사료됩니다.
*참고로 올린 첫번째 사진이 최근 설치된 개스저압/고압 편차제어 스위치로서 메인 개스 전자변( fast acting )과 가변성 개스제어( modutrol )장치사이에 전방/후방에 위치하면서 저압의 개스생성시 혹은 고압의 개스압력 생성시에 안전을 위한 편차압력 안전변이라 할수 있기에 올려주신 파트와 하는 역할은 같다고 보아도 되겟지요.
* 덧붙여 어느 고수님 올리신 참고 (PDF) 감사합니다.
* 보조기사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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