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계통에서 일하고 트렌디한것 따라가지 좋아하는 남편이 어느날 가지고온 이 조그마한 기계(?).. 처음에는 이게 뭐냐고 남편 구박했는데 요즘에는 너무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서 미씨님들께 소개드려요. 저 이상품 회사사람 아니구요.. 홍보 아니에요!!
이게 어떻게 작동되냐면.. 콘센트에 이 기계를 꽂고 전자기기를 꽂아요. 대표적인건 전등, 에어컨, 오디오 등등.. 이거를 꽂고 핸드폰에 어플을 깔면 실시간으로 껐다 켰다 할수 있어요. 이게 또 좋은게 If This Then That(ITTT) 이라는 어플이랑 같이 쓸수 있는데 사용하는 사람이 레시피를 만드는거에요. 예를들면 "바깥 온도가 100도 이상일때 에어컨을 켜라" 이럼 자동으로 어플이 실시간 온도 확인하고 100도 넘으면 에어컨이 켜지는거에요. 아니면 "내가 집근처 3마일 이내에 들어오면 전등을 켜라" 라고 정해두면 어플이 GPS 확인하고 제가 집근처에 오면 전등이 켜지는거에요. 이외에도 사용자가 정할수 있는게 너무너무 많아요!
(참고로 ITTT앱은 Wemo기계 없어도 아주 유용해요. 예를 들면.. "내 아이가 어떠한 지점에서 몇마일 radius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나한테 문자를 보내게해라" << 이런게 제가 좋아하는거에요. 저희아이는 저랑 같이 가지 않는이상 학교나 집 근처를 벗어날일이 없는데 그곳을 벗어나는건 무슨일이 있다는거니까 예방상으로 정해둬요. 아니면 "내가 work 1마일 근처로 오면 자동으로 핸드폰 silent(진동모드)로 바꿔라" 해놓으면 걱정할 일없이 자동으로 핸드폰이 무음모드되니까 좋아요)
좀 횡설수설 설명한것같은데 한번 사용해보시면 정말정말 편해요. 오랫동안 여행갈 계획 있으신분들 한번 사서 써보세요. 전등 타이머로 해놓으면 너무 뻔하잖아요 매일매일 같은시간에 켜지고 꺼지니까. 이거 있으면 실시간으로 껏다 켰다 할수 있어서 안심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