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lf Ferrari, Ermanno 1876-1948
I Gioielli della Madonna Intermezzo
Intermezzo from The Jewels of the Madonna
볼프 페라리 / 오페라 '마돈나의 보석(성모의 보석)' 간주곡 제1번
이태리의 작곡가 볼프 페라리가 1911년에 발표한 3막 오페라 성모의 보석의 간주곡이다. 간주곡(Intermezzo)이란 규모가 큰 악곡의 중간에 삽입하여 연주되는 곡을 말하는데, 오페라 성모의 보석에는 두 곡이 있다. 1막과 2막 사이에 있는 이 곡 제1번 간주곡이 오늘날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볼프 페라리의 오페라 원작 성모의 보석은 잊혀져가도 아름답고 애잔한 선율로 이루어진 이 간주곡은 관현악곡으로 연주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볼프 페라리 (Wolf Ferrari, Ermanno 1876-1948)
이탈리아 베네치아 출신인 그는 처음에는 그림을 공부하다가 음악으로 바꾸었다. 1893년 뮌헨음악학원에 입학, 라인베르거의 지도를 받았으며 1900년 최초의 오페라 신데렐라를 베네치아에서 상연하여 오페라 작가로서의 위치를 굳히게 된다.
한때 베네치아의 베네데토 마르체로 음악원 원장으로 있었으나 그 후는 작곡에만 전념하여 캐묻기 좋아하는 여자들 (1903년), 4명의 시골뜨기 (1906년), 수잔나의 비밀 (1909년), 성모의 보석 (1911년), 슬라이 (1927년) 등, 이탈리아의 오페라 부파 (Opera Buffa)의 전통을 근대감각으로 살린 수많은 오페라를 남겼다. 오페라 부파란 18세기에 발생한 희극적 오페라 (희가극 喜歌劇)를 말하는데, 정가극(正歌劇)으로 번역되는 오페라 세리아 (Opera Seria)에 상대되는 형태이다.
마돈나의 보석 (I gioielli della Madonna) The Jewels of the Madonna
성모의 보석이라고도 한다. 전 3막. 골리스차아니(Golisciani)와 찬가리니(Zangarini)의 합작 대본에 의해 쓰여졌으며, 1911년 베를린에서 초연되었다.
라파엘레는 그의 애인 마리엘라에 대한 사랑의 증거로 성모를 장식한 보석을 훔치려다가 실패한다. 그러나 마리엘라를 사랑하고 있는 제나로는 그 보석을 훔치는 데 성공하여 그녀와 결혼하게 된다. 한편 마리엘라는 라파엘레를 사랑하고 있어 제나로에게 몸을 맡긴 것을 수치스럽게 생각하고 자살한다. 그녀의 죽음을 안 제나로도 자결한다.
이 작품은 오페라 부파(Opera Buffa)풍인 다른 작품들과 달리 작곡자의 유일한 베리즈모(Verismo:진실주의)풍의 오페라인 동시에 그의 대표작이며, 이 오페라에 나오는 간주곡이 특히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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