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지속적인 과열은 압축기 뿐만 아니라 장치전체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된다. 유와 냉매가스는 적정온도, 깨끗하고 정상적인 장치에서는 화학적으로 안정되어 있으나 과열이 발생시에는 걷잡을 수 없는 파급 호과를 가져올 수가 있다.
32. 과열에 의해 발생되는 가장 명백한 현상은 고압변 리드나 변판고압 부위에 카본이 형성되게 되고 이 현상은 다시 오일 탄화를 불러 급기야는 배출변리드가 약화되거나 누설이 발생되고 계속될 경우 파손이 된다.
33. 그리고 다음에는 콘넥팅 롯드와 피스톤 핀 HOLE의 마모가 발생된다. 이는 위 액 햄머를 설명한 경우에 말한 바 있다.
34. 카본의 생성과 유의 탄화는 드라이어의 막힘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다.
35. 그리고 만일 압축기 내부에 오일 스럿시(유 침전물)와 카본등이 형성되어 있으면 압축기 내부및 유 통로가 좁아져서 궁극적으로 압축기 고장이 발생되는 원인이 된다.
36. 따라서 압축기에서의 가장 중요한 점은 토출구에서의 열 발생이 실린더 벽까지 전도되어 흐입입가스가 냉각할 수 있는 수준을 초과할 경우 피스톤 핀, 피스톤 링과 실린더 벽의 이상마모를 초래하게 되며 이러한 이상마모는 상기 25,26항의 이상 상태와 더불어 압축기 수명을 급속히 단축하게 되거나 기계 파손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37. 압축기내에 작은 쇠조각 찌꺼기 등의 이물질이 있다면 이는 오일 펌프의 여과기 등에 모여 장애를 일으키게 되고 윤활유의 통과량을 적게 하므로써 윤활유의 냉각 효과와 윤활 작용을 급격히 저하시켜 고장의 원인이 된다.
38. 첨부해서 이들 쇠붙이 조각등의 이물질은 모타 코일 및 코아등에 모이게 되어 모타권선을 손상시켜 모타소손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39. 다음으로 이상마모된 피스톤 링과 피스톤의 영향으로 냉매냉각방식의 압축기에서는 헐거워진 피스톤을 통과해서 흡입 압력이 크랑크 케이스의 압력을 상승시키고 이것이 지나쳐서 ventilation valve의 능력을 초과하게 될 경우 크랑크 케이스 벽과 모타실 사이에 있는 오일역지변이 닫히게되어 모타실에 있는 유가 크랑크 케이스로 흘러 들어오는 것을 막게 되므로, 크랑크 케이스의 유면이 저하되게 되고 압축기는 윤활이 불충분한 상태에서 운전되게 되므로 압축기 고장의 원인이 되며 이런 경우에 기계가 정지되면 갑자기 압축기의 유면이 운전시보다 상승되게 된다.
40. 윤활유의 부족은 과열의 원인이며 가열은 유의 점도를 떨어뜨리고 낮은 점도는 베아링등 마찰 부위에 열이 발생되는 등 악순환이 지속되므로 베아링, 피스톤 롯드,링, 피스톤 등의 급격한 마모를 초래하게 된다.
32. 과열에 의해 발생되는 가장 명백한 현상은 고압변 리드나 변판고압 부위에 카본이 형성되게 되고 이 현상은 다시 오일 탄화를 불러 급기야는 배출변리드가 약화되거나 누설이 발생되고 계속될 경우 파손이 된다.
33. 그리고 다음에는 콘넥팅 롯드와 피스톤 핀 HOLE의 마모가 발생된다. 이는 위 액 햄머를 설명한 경우에 말한 바 있다.
34. 카본의 생성과 유의 탄화는 드라이어의 막힘에 의해서도 발생될 수 있다.
35. 그리고 만일 압축기 내부에 오일 스럿시(유 침전물)와 카본등이 형성되어 있으면 압축기 내부및 유 통로가 좁아져서 궁극적으로 압축기 고장이 발생되는 원인이 된다.
36. 따라서 압축기에서의 가장 중요한 점은 토출구에서의 열 발생이 실린더 벽까지 전도되어 흐입입가스가 냉각할 수 있는 수준을 초과할 경우 피스톤 핀, 피스톤 링과 실린더 벽의 이상마모를 초래하게 되며 이러한 이상마모는 상기 25,26항의 이상 상태와 더불어 압축기 수명을 급속히 단축하게 되거나 기계 파손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37. 압축기내에 작은 쇠조각 찌꺼기 등의 이물질이 있다면 이는 오일 펌프의 여과기 등에 모여 장애를 일으키게 되고 윤활유의 통과량을 적게 하므로써 윤활유의 냉각 효과와 윤활 작용을 급격히 저하시켜 고장의 원인이 된다.
38. 첨부해서 이들 쇠붙이 조각등의 이물질은 모타 코일 및 코아등에 모이게 되어 모타권선을 손상시켜 모타소손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39. 다음으로 이상마모된 피스톤 링과 피스톤의 영향으로 냉매냉각방식의 압축기에서는 헐거워진 피스톤을 통과해서 흡입 압력이 크랑크 케이스의 압력을 상승시키고 이것이 지나쳐서 ventilation valve의 능력을 초과하게 될 경우 크랑크 케이스 벽과 모타실 사이에 있는 오일역지변이 닫히게되어 모타실에 있는 유가 크랑크 케이스로 흘러 들어오는 것을 막게 되므로, 크랑크 케이스의 유면이 저하되게 되고 압축기는 윤활이 불충분한 상태에서 운전되게 되므로 압축기 고장의 원인이 되며 이런 경우에 기계가 정지되면 갑자기 압축기의 유면이 운전시보다 상승되게 된다.
40. 윤활유의 부족은 과열의 원인이며 가열은 유의 점도를 떨어뜨리고 낮은 점도는 베아링등 마찰 부위에 열이 발생되는 등 악순환이 지속되므로 베아링, 피스톤 롯드,링, 피스톤 등의 급격한 마모를 초래하게 된다.
출처 : 냉동&공조인의 쉼터
글쓴이 : refcom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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