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조기 설치시에 오일순환 문제로 소위 말하는 S trap에 대하여 질문하시는 해외 인터넷 검색에 올려져서 그이유를 질문하십니다.
* 특히 응압기/콤푸의 위치에 따른 트랩설치 방법이 다를수도 있기에 저희 까페에도 수차례 글을 올리기도 합니다.
* 문제는 해외고수님들 답이 여러가지이거나 자세한 설명이 없이 본인에게 전화하라 하십니다.
* 어느 고수님의 댓글은 부분적이라 이해하기에 어렵고요. 어느 고수님 댓글에 그림이 올라와서 참고하시라 옮겨왔읍니다.
* 질문은 반대급부로 하셨기에 일부 삭제된 댓글도 있읍니다.
* 수차례 되풀이 하지만 질문하면서 막상 이해하려 하지 않습니다. 공부하고 교육받는 자세에 문제가 있어 오히려 대답/댓글 달아 주시는 고수님들을 당황하게 하거나 그분들의 실력을 가늠하려 하십니다.
* 필요하시면 제품설치 설명서를 반듯이 읽어 보시고 참고하여 검증받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 해외에서도 설치에 대한 검증이 제조사의 주관으로 강제하는 것을 알고 있읍니다. 판매증진이 아닌 독점/ 간섭에 가까운듯한 이야기를 듣기도 합니다.
* 미주에서는 제품회사의 훈련과정이 대부분 지역적으로 무료이거나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에게나 기회가 주어지고 혹은 대형의 터보시스템의 경우 많은 비용을 들여서 공장연수 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 보조기사의 경우 매년 새로운 제품세미나 참석 혹은 수일간의 연수교육 그리고 2주간의 공장연수교육을 10년에 한번씩 가지는 기회를 갖기도 하며 본인 스스로 주정부 허가아래 직접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시하기도 합니다.
** 올려드린 사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문헌: 미주 모던냉동개정판 참고. Trane/Carrier 제품 배관 설치 설명서 인터넷 검색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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