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스크랩] 냉동고 로 김치냉장고 만들었어요^^

heatingkim 2017. 5. 11. 23:47
냉동고 로 김치냉장고 만들었어요^^

    

 




생생방에서 냉동고로 김치냉장고 만드는거 보고서 만들수
있을까 정말 고민 많이 했어요ㅜㅜㅋ
더군다나 저희는 내년이면 한국 으로 귀국을 해야 하는지라 김치냉장고 를 사기엔 돈이 너무 아깝고..
그렇다고 안쓰기엔 김치를 2달마다 만들어서 먹는것도 너무 힘들고 냉동실도 꽉 차서.. 그래서 고심 끝에 만들기로 했어요ㅎ
이정도 가격이면 1년은 괜찮겠다 싶어서 냉동고 랑 온도계, 둘이 아마존 에서 오더해서 총 $270불 정도 들었구요.
저희집은 아파트 이고, 놓을 자리도 없어서 거실도 카펫이라서 홈디포 가서 합판을 짜서 카펫 위에다 깔고서 냉동고를 그 위에 올려 놓았어요.
저희집엔 술이랑 음료수 넣는 작은 냉장고가 있어서 일부러 냉동고는 5.1짜리 구입 했는데요,
만약 냉장고만 있으시다면 7.1짜리 구입하는게 좋으실거 같아요. 참고로 저희 가족은 3명 이예요~^^
제가 영어도 짧고 기계치 인데 더군다나 남편이 출장중 이라서 저 혼자서 하나부터 열까지 냉동고 옮기고 합판 짜고 다 했거든요ㅜㅜㅎ
UPS 기사가 냉동고 도 우편함 있는데 던져 놓고가서 뒷쪽이 좀 찌그러진거 동생이랑 둘이 카트에 싣고 낑낑거리고 들고왔네요.
처음에 존스 온도계 $79짜리 샀다가 419를 시켰는데 421이 와서 어렵고 해서 리턴하고 이걸로 다시 주문했는데요.
처음 셋팅 하는게 좀 애먹어서 그랬는데, 어느 착한 미씨님이 직접 유투브에서 찾아봐 주셔서 고맙게 잘 셋팅 했어요~ 너무 감사해요^^

사진 온도계 셋팅 방법 이예요. 이건 신버전 기계 이고요. 그분이 알려 주신거 고대로 카피 했어요~^^

* 유튭에서 잠깐 찾아봤네요
SET 버튼 3초 눌러서 HC 켜지면
SET 한번 더 누르고 C로 하고 Up/Down으로 고르고 다시 SET 누르시구요 (HC로 돌아옴)
SET 한번 더 눌러서 Lb 켜지면 Up/Down으로 낮은 온도 고르고 또 SET (Lb로 돌아옴)
SET 한번 더 눌러서 Hb 켜지면 Up/Down으로 높은 온도 고르고 또 SET (Hb로 돌아옴)
마지막으로 Power 버튼 누르면 저장되고 끝!
- --

참! 그리고 처음에는 온도계 코드만 꽂으셔서, 셋팅이 다 끝난후에 흰색 긴거는 냉동고에다 테잎으로 고정 시키시고, 그리고 나서 냉동고 코드를 온도계 에 꽂으세요.

저는 Hb 는 33.5 로 했고요, Lb 는 32.5 로 했어요. 그리고 Ca 는 0.5 로 해놨는데 이게 아마 디퍼런시 일거 같아요. 그리고 나머지 것들은 손 안댔어요.
냉동고 온도가 33.5까지 올라갔다가 32.5에서 스톱 하면서 떨어지는게 28까지 떨어 지더라고요.
근데 김치가 얼지는 않더라고요.

이제 마켓에가서 배추 한박스 사다가 김치 담글 예정 이예요ㅎ
한박스면 12L 김치통 으로 2개정도 나오더라고요.
냉동고로 김치냉장고 만드시는거 고민 하시는 미씨님들도 만들어 보시는것도 괜찮은거 같아요^^


출처 : 워싱톤 한인 냉동기술인 협회
글쓴이 : 메릴랜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