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매 보충. (* 아세요 ? SNAP 규정에 의하여 누설검사, 수리를 반듯이 하여야 하는것 ?
** 냉매 보충.
** 최근 해외에서는 SNS를 통한 많은 동영상을 접할수 있읍니다.
** 얼마전 99%가 믿을수 없다 하였더니 어느 해외고수님 댓글에 참고로 할수 있다 글 올리십니다.
* 올려드리는 동영상 무엇이 잘못 전하여지고 있을까요. ?
* 냉동의 기초인 게이지 설치상의 중요파트가 빠져있읍니다.
* 호스 콘넥션이 색갈로 구분하여야 하는데 아예 고압호스는 보이지 않습니다.
(* 게이지 설치시의 고압과 저압배관 설치 의무사항이며, 호스끝자락에 자동 혹은 수동잠금장치 설치가 의무사항인것 아시나요 ? )
* 무심코하는 말중 ** psig//압력을 충전하려 한다면서 아예 중요한 파트를 생략하려 합니다.
(* 냉매충전시에 정하여진 압력이란 숫자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반듯이 제품이 요구하는 적정량의 냉매와 과열도및 과냉도 측정을 의무사항으로 하여야 합니다. )
(* 아세요 ? 냉매의 특징 : 온도와 압력은 서로 비례한다는 이론 ? )
* 과연 동영상 올리신분 자격증 혹은 면허 (* 사업면허 포함 ) 사항이 적절할까요 ?
(* 미주에서는 1992년이후, 해외에서는 2013년이후 혹은 국제조약 체결이후 반듯이 냉매회수및 냉매취급자격증 소지를 법으로 정하여 규제하기도 합니다. * 미환경청 공기청정법 냉매회수 냉매취급자격증 조례#608/7조 참조. )
* 동영상 배관에 냉매오일이 누설된 자국을 보게되는데, 최근 환경부 조례를 아시기나 하시는지 ?
(* 새로운 SNAP 규정에 의하여 반듯이 누설 수리를 원칙으로 하여 냉매보충 작업을 불법으로 규제하려 합니다. )
(* 아세요 ? )
2019년 1월이후 냉매 누설 수리 하지 않고 보충 충전 (* top-off ) 하는것을 새로운 SNAP 규정에 의하여 불법으로 규정하고 단속하려 합니다.
* 누설부분 반듯이 수리 교체가 의무사항이며 견적서나 영수증에 냉매취급자격증 번호, 영업 면허 번호및 장소, 날자, 브랜드 모델, 시리얼, 소비자 이름과 주소및 수리교체 여부등을 적어서 서류작성및 보고하실런지 ?
* 안타까운 사항은 냉매누설 수리문제, 냉매회수 의무사항에는 일언반구가 없읍니다.
* 오늘도 냉매대기 방출은 계속되겟지요 ?
(* 아시지요 ? )
이삿짐센터에서 쇠톱으로 냉매관 자르는 쇳소리와 냉매의 대기 배출소리 해외사는 보조기사 귀에 들리는듯 하루 평균 50 kg 에서 500 kg이상의 냉매가 불법으로 대기에 배출 되여 미세먼지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한여름 대기 온난화 현상의 주범이 되고 있는것 여러 해외 회원들 아시지요 ?
(* 새로운 SNAP조례 참조. 2016년도 개정판 참조. )
** 참조 : 미주 환경청 공기청정법 냉매회수 냉매취급자격증 시험 교재 개정판 6편. 새로운 SNAP 규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