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모던냉동 교과서 개정판 20편 번역 (* 3 편 ) online Learning Class and Practice. |미국의 냉난방 이야기
■ 쳅터 3: Service Calls: 서비스 .
○ 3.1: Servicing : 서비스.
HVACR 공조기의 서비스 문젯점은 다음과 같이 나뉘어 이야기 할수 있읍니다.
● Repair: 수리.
● Maintenance : 관리.
● Upgrades/ system additions: 근대화및 교체.
○ 3.2: Troubleshooting : 문젯점 해결.
○ 3.2.1 : Troubleshooting Charts and Procedures : 해결 챠트및 순서.
HVACR 작업 종류:
@ Installation : 설치
(* 새로운 공조기, 가정용, 상업용 설치. )
@ Repair : 수리
(* 고장수리, 열용량 미달 원인 수리//난방, 냉방 포함. )
@ Maintenance : 관리.
(* 년간 정기적인 관리 / 필요시 30일* 90 일 등으로 나뉘여 작업. )
@ Upgrades: 현대화 작업.
(* 필요시 새로운 규제사항 실시및 설치. )
@ 필요시 ,
1) 문젯점 수집.
2) 가능한 문젯점 수집.
3) 자세한 문젯점 테스트, 원인 파악.
4) 상기사항 종합 문젯점 해결.
(* Problem, Possible Cause, Remedy. : 문젯점, 원인, 대책. )
5) Owner's Descriptions of Problem. : 소유주의 문젯점 듣기.
(* 항상 손님의 문젯점을 주의기우려 참고. )
6) Checking Possible Cause: 문젯점 가능에 대한 검증.
(* 준비된 리스트/Proctocol 를 비교하여 봅니다. )
7) Suggested Remedy: 문제해결 방안 비교.
(* 리스트의 대안방안을 비교하여 봅니다. )
○ 3.2.2. : Using Non-standard Chart: 기타사항 챠트 사용.
(* 리스트에 없는 사항을 비교분석. )
○ 3.3: Customer Service: 손님 상대 서비스.
HVACR 공조서비스 가술자의 서비스 문제는 수리 관리 기술뿐만 아니라 소비자 상대시 관련사항에 대한 냉매취급사항에 전문적인 지식으로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수 있어야 하고 좋은 관계를 가질수 있어야 합니다.
3.3.1 : Service Technician Appearance and Conduct.: 서비스 텍의 외모차림새및 행동.
시중의 많은 서비스회사에서는 회사이름이 새겨진 유니폼 착용을 강조하며 행동및 말솜씨를 교육시키기도 합니다.
3.3.2: Arriving on the Job. : 시간엄수.
미주의 경우 여러가지 방법으로 비용청산을 하며 주로 T and M (* time and materials ), 즉 출발시간 포함, 작업차량 거리계산/시간포함, 그리고 기술자의 작업시간을 청구서에 포함하기도 하기에 시간엄수를 잘 지키도록 하여야 합니다.
3.3.3: Service Estimates : 서비스 예상 견적.
주로 소비자 편의상 미리 수리에 대한 예상비용을 미리 산정하여 서로 언약하에 작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3.3.4: Service Contracts: 서비스 계약서.
필요에 따라 미리 견적서 작성하여 현장에서, 혹은 날자를 정하여 수리 교체, 관리등을 실행시에 서면계약을 하도록 합니다.
특히 관리 계약의 경우 세세한 리스트 작성과 무엇을 수리 관리할런지를 분명히하여 나중 계산정산시에 문제가 없도록 하며 나중문제를 대비하여 법원에서 인정할수 있는 계약서 작성을 하도록 합니다.
● 냉매누설 사항.
(* 새로운 미환경 SNAP 규정에 따라 누설여부및 수리사항 서류작성보고의 의무를 갖게되고 소비자에게도 같은 의무가 주어지게 됩니다. )
● 고압 압력 기록.
● 저압 압력 기록.
● 오일 충전여부.
● 수량 레벨/밸브 누설여부 기록.
(* 수냉식의 경우. )
● 수냉식의 경우 퇴수 여부 .
● 모타 기름 처리/구리스 처리.
● 벨트 교체및 서비스.
● 실내기/기화기 청소.
● 실외기 /응축기 열교환기 청소.
● 열교환기 핀셋 교정.
● 전원/전압 재검증.
● 전력소모량 재검증.
● 동력 펜 가동여부및 청결여부 .
● 필타 교체및 청결여부 재점검.
● 전기접점 재검중.
● 모든 베아링//회전축 윤활유 충전 재확인.
(* 상기사항은 계약조건에 따라 30일/60일/90일 기준으로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주는것으로 합니다. )
* 주의사항 : 전기세, 수도세, 재산세등 예상치 않은 문제제기시 서비스회사 책임 한계를 분명히 하도록 합니다.
3.3.5: Contractual Agreements: 계약서 합의 사항.
모든 서비스 사항은 쌍방의 합의하에 이루어지고 진행및 금전관계를 분명히 하도록 하여 지불기일 지체에 대한 책임사항을 확정하여야 합니다.
■ Review Questions : 질문사항.
1. Which of the following is an example of repair work ? 수리 작업이란 ?
A. Changing furnace filters.: 필타교체.
B. Replacing failed compressor. 콤푸교체.
C. Lubricating a fan motor. : 모타 기름치기.
D. Checking an evaporator drain. 기화기 응축수 검증.
2. Replacing a working blower fan with a new fan that is more energy efficient is an example of which tye of service work ? 효율이 좋은 펜모타 교체는 어느 작업에 속할까요 ?
A. Repair. :수리.
B. Maintenance. : 관리.
C. Upgrade /system additions. : 업그래이드/더하기.
D. Installation. : 설치
■ 번역하여 올려드리는 조항들은 최근 변경사항, 기술에 대한 발전, 새로운 원격조절 그리고 환경문제를 다루기에 필요부분을 간추려 올려드립니다.
질문을 환영합니다. 성심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공조업계의 중요사업중 하나인 * 설치 * 수리 * 교체. * 업그레이드 그리고 관리가 많은 신용과 기술로 이루어져야 하기에 항상 쉬지 않고 새로운 기술을 공부하고 습득하여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볼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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